[기자학교] 길들여지다의 뜻

-어린왕자-를 읽고

정서현 승인 2024.10.29 16:06 | 최종 수정 2024.10.29 18:55 의견 0
생텍쥐페리의 [어린 왕자]


생 텍쥐페리의 어린 왕자는 어린왕자의 행성, B612에서부터 시작된다. B612에는 어린 왕자와 바오밥나무, 활화산, 사와산 그리고 장미 한 송이가 있다. 장미는 어린 왕자에게 많은 요구를 했다. 어린 왕자는 장미가 하는 요구에 지쳐 장미를 자신의 행성에 두고 여행을 떠난다.

어린 왕자는 총 7개의 별을 방문했다. 첫번째는 왕을 만났다. 왕은 어린 왕자에게 자신의 하인이 되라고 한다. 어린왕자는 거절하고 떠났다. 두번째 행성에서는 허영심에 빠진 사람을 만났다. 그는 어린 왕자에게 자신의 자랑들을 늘어놓았고 어린 왕자는 지쳐서 또 다시 다른 행성으로 떠났다. 세번째 행성에서는 술주정뱅이를, 네번째 행성에서는 실업가를, 다섯번째 행성에서는 점등인을 만났다. 또 여섯번째 행성에서는 지리학자를 만났다. 그리고 지리학자는 지구라는 별에 가보라고 권한다. 마지막으로 지구에 가자 어린 왕자는 사막에 도착했다. 지구에서 비행사인 '나'와 한 마리의 여우, 수천송이의 장미들, 노란 뱀을 만났다. 많은 별들을 돌아다니며 어린 왕자는 어른들의 탐욕과 의기주의를 느꼈다.

어린 왕자에는 여러 인물이 있다. 그 중에서 나는 사막여우를 만나보고 싶다. 사막여우는 어린 왕자에서 많은 명언을 말하고, 어린 왕자에게 도움이 되어주었다. 나도 사막여우를 만나 명언들도 들어보고 어린왕자처럼 힘이 되어줄 수 있는 사막여우를 만나보고 싶다.

어린왕자에게 길들여 진다는 것이 특별함을 사막여우가 알려주고 있다


나에게만 있는 줄 알던 장미가 지구상에 5000송이나 있는 것을 본 어린 왕자는 자신이 아주 불행하게 느껴졌다. 그러던 중 사막여우가 행성에 있던 장미에게 어린왕자가 길들여져서 특별해진 것을 알려줬고 어린왕자는 좋아했다. 어린 왕자는 나에게 평생토록 명작으로 기억될 것 같다.

정서현 학생기자

저작권자 ⓒ bookolog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